노약자 차량 탑승 안전 손잡이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 활동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노약자 차량 탑승 안전 손잡이 만들기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에서는 2022년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 사업으로 자원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과 자원봉사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상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2022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은 2,022명이 참여하는 자원봉사챌린지로 탄소중립 생활실천제로웨이스트 at 마을돌봄이웃돌봄재능나눔 등 5개 부문 13개 활동이 진행 된다.

 

 

이 중 시민이 추천하는 자원봉사 일감 모집 사업으로 노약자 차량 탑승 안전 손잡이 만들기에는 풍선아트 봉사단지좌적십자행복꿈틀봉사단새마을교통봉사대여성대학총동창회재향군인여성회대신동자원봉사거점아이코리아연맹행복투게더봉사대개인봉사자 등 60명이 참여하여 8월 26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됐다.

 

 

노약자 차량탑승안전손잡이는 신체적 노약자들이 일상생활에서 꼭 필요한 서기앉기침상에서 일어나 앉기이동하기화장실 착석과 기립 등의 과정에서 빈번히 넘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안전손잡이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것이다.


 

 

안전 손잡이를 제작 또는 조립하여 차량화장실목욕탕 등에 부착하여 낙상사고 예방 등 안전을 보장하면서 사회 활동의 기본적인 욕구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는 봉사자들이 만든 노약자 차량 탑승 안전 손잡이는 노인생활시설주간보호센터장애인단체정신요양시설 등에 배부하게 된다.

 

 

김경희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맞춤형 안녕 캠페인으로 봉사자와 시민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안녕한 김천 만들기에 더욱 앞장서게 될 것이다앞으로 더 많은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서로가 서로를 돌보는 따뜻한 김천 공동체로 나아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0 Comments
제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