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22명 자원봉사 첼린지

본문 바로가기
언론보도
> 활동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 2,022명 자원봉사 첼린지

김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경희)에서는 2022년 지역맞춤형 안녕캠페인으로 2,022명이 참여하는 자원봉사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시민이 제안하는 자원봉사 일감 발굴사업으로 일반시민 50여명이 참여하는 나라 사랑내가 사는 지역 愛 탐방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충일제헌절광복절국군의 날개천절한글날 등 국가적으로 의미 있는 국경일과 기념일에 태극기를 들고 행동으로 나라 사랑을 실천하자는 제안이다.


 

 

나라 사랑내가 사는 지역 愛 탐방 참여자는 김천지역 내 현충 시설 10곳 중에서 1곳에서 태극기 우산DIY 키트로 인증사진을 촬영하여 애향심 함양과 자긍심을 고취하여나라사랑 마음을 하나로 모으면서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자 하는 것이다.


 

 

DIY 키트로 완성된 우산은 차후 공유 우산으로 공공시설이나 복지시설기관 및 단체에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시민이 추천하는 자원봉사 일감 모집사업으로 치매 어르신이 인지 자극 활동을 할 수 있는 치매예방 기억상자를 만들어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치매예방 기억상자 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치매 예방 기억상자는 치매환자에게 인지자극 활동을 틍해 치매 증상 지연과 예방에 많은 도움이 되며기저질환과 면역력이 약한 어르신들이 다른 곳을 이용하지 않고 집에서 다양한 도구를 활용하여 인지 자극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도움을 안기는 것이다.

 










 

0 Comments
제목